진료예약상담 02·3468·3460
차병원에서의 치료가
‘난임 치료의 정석’입니다.
'최초, 최고'라는 단어와 가장 잘 어울리는
강남차병원 난임의학연구실은
현재 진행형입니다.

주요 연구

난임의학연구실은 배아연구를 담당하는 배아 연구 1,2,3 팀과 남성 난임 연구를 담당하는 남성 난임 연구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팀별 특화 연구를 통해 난임연구의 최선, 최고의 수식어에 어울리는 연구팀입니다.
배아연구 1팀
체외 배양과 배아 발생 연구 (IVM & Embryo Development)
시험관 아기 시술 과정에서 난자의 채취와 체외배양 배아 발생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여 양질의 배아를 생산하여 안정적인 임신율을 유지하기 위해 배아의 발생에 최적의 조건을 찾기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미성숙 난자의 성숙 유도를 통한 배아생성에 관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미성숙 난자의 채취 방법, 배양 조건의 개선, 그리고 자궁 내막 상태의 개선을 위한 연구를 통하여 배아 발생의 최적 조건을 찾기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배아연구 2팀
착상전 유전 진단 (PGS/PGD preimplantion genetic testing)
착상전 유전 진단 (pre-implantation genetic testing) 이란 염색체의 수적 혹은 구조적 이상이 있는 선천적인 유전질환 환자나 보인자가 유전적으로 정상인 아이를 가질 수 있게 하기 위해 개발된 기술로 배아를 자궁 내에 이식하기 전에 유전 질환을 진단하여 정상배아를 이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할 수 있기에 유전 질환 때문에 임신시도조차 하지 못하는 분들께 희망을 드릴 수 있는 방법으로 배아에 가장 안전한 방법의 분석을 진행 할 수 있는 연구를 주력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배아연구 3팀
난자, 배아의 동결 보존 (Oocyte & Embryo Freezing)
유리화 난자 동결법을 이용한 냉동 보존 난자로 세계 최초의 아기 출생 기록 보유하고 있는 연구팀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정성과 효율성이 증가 될 수 있는 동결 시스템을 개발하고 상용화 시키기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냉동 배아나 냉동 난자에서 건강한 아기가 태어날 수 있는 최적의 동결 조건을 찾기 위한 연구를 주력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남성난임연구팀
정자연구
무정자증 혹은 희소정자증 환자의 정액 처리법을 개선하여 적은 양의 정자 또는 정자 세포를 회수하는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를 동결 보존하여 다음 기회의 시술에 사용하여 여러 번의 외과적 수술을 피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결 보존되어야 하는 정자가 좀 더 안정적으로 동결 보존되고 보관 유지될 수 있도록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정자의 염색체분절(DNA Fragmentation)을 확인하는 방법을 적용하여 정상적인 정자의 선별을 위한 연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생식의학연구실
차병원 생식의학연구실은 그 동안 국내외 생식의학 관련 학술전문지에 250여 편 이상의 논문을 출판하였으며 미국난임학회, 대한생식의학회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하였고 유럽 생식의학회, 미국난임학회에서 수 차례 최우수 논문상 후보에 오른바 있으며, 미국 최고의 시사주간지 Time에 3번씩이나 여성 의학연구소의 연구 결과가 소개되기도 하였습니다. 차병원 생식의학연구실은 유전, 난임 등 생식의학 연구에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연구활동으로 이미 국제적으로 생식의학관련 전문 연구기관으로 인정을 받고 있으며 미국난임학회를 비롯한 세계적인 학술대회에 수십 차례 초청특강을 하고 있습니다. 임상과 기초연구의 효율적인 접목아래 난임 및 유전질환 정복이라는 절대 절명의 과제를 안고 21세기를 여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생식의학 전문 연구기관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