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시작

Home > 진료/전문분야 > 최신 난임 시술 > CHA ART안전관리시스템

컨텐츠시작

 강남차병원 여성의학연구소는 난임 시술의 전 과정에서 난임 환자들이 느끼던 불암감을 해소하고 정확성과 안정성을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해 생식세포 및 배아(수정란) 추적, 감시 시스템인 CHA ART 안전관리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도입해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난임 부부에게 있어 인공수정이나 시험관아기시술 등의 난임 시술은 부부 중 남편과 아내의 생식세포(정자와 난자) 결합체인 배아를 다루는 시술인 만큼 난임 부부 본인들의 생식세포나 배아가 정확히 아내 본인의 자궁에 이식되어야 한다. 이러한 점에서 강남차병원 여성의학연구소는 인공수정 또는 시험관아기시술을 원하는 난임 부부의 생식세포나 배아가 섞이는 것을 방지하고자 CHA ART안전관리시스템을 도입했다.

 

 세계 최초로 개발되어 무선전파탐지기술을 사용해 생식세포 및 배아를 추적하는 CHA ART안전관리시스템은 인공수정과 시험관아기시술 전 과정 동안 정자 및 난자, 배아를 추적해 최종적으로 배아가 정확히 환자 본인에게 이식될 수 있도록 하는 감시 시스템이다.

 CHA ART안전관리시스템은 본인 인증과정과 생식세포 및 배아의 검증과정으로 구분되며, 인공수정 또는 시험관아기시술을 원하는 난임 부부에게 본인 인증 카드가 발급이 돼 해당 본인 인증 카드를 통해 시술의 전 과정에서 환자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치게 되며, 본인과 생식세포 또는 배아의 일치 여부를 확인하는 과정을 거친 후 시술이 진행된다. 



CHA ART 안전관리시스템을 통한 난임 시술(시험관아기시술, 인공수정) 절차

1) 난임 시술을 위해 내원

2) 인공수정 또는 시험관아기시술 결정

3) CHA ART안전관리시스템 본인 인증 카드 발급

4) 시술 당일 본인 확인

5) 무선전파탐지 기술이 적용된 라벨을 생식세포 또는 배아가

   담긴 튜브 또는 접시에 부착

6) 시술 전 본인 인증 및 배아 검증 절차 진행

7) 시술 시 추가 본인 확인 후 시술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