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시작

전문분야 안내

Home > 진료/전문분야 > 전문분야 안내 > 미성숙난자클리닉

컨텐츠시작

미성숙난자클리닉

미성숙난자클리닉에 관한 안내입니다. 문의 : 02)3468-3470

미성숙 난자의 체외수정

배란유도제를 사용하지 않은 난소에서 채취한 미성숙 난자를 이용한 시험관아기 시술법은 시술이 비교적 간단하고 시술비를 감소시킬 수 있으며 과배란유도에 따른 다양한 약제 부작용을 피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세계적인 난임학회에서 인정한 차병원 여성의학연구소 미성숙난자 시험관 아기 시술

차병원 여성의학연구소는 1987년 폐기되는 난소로부터 채취된 미성숙난자를 체외성숙시켜 성숙란을 만들고 이를 환자에게 공여하여 임신에 성공함으로써 미성숙 난자를 이용한 체외수정프로그램을 세계최초로 개발한 바 있습니다. 이 방법을 과배란 증후군이 예상되는 다낭성 난소 증후군을 가진 환자에게 도입하여 합병증 없이 임신과 출산에 성공하였고 오늘날 새로운 보조생식술 중 하나의 방법으로 발전시켰습니다. 최근에는 기존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하여 과배란유도를 통한 시험관아기시술과 유사한 임신 성공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미성숙난자를 이용한 시험관아기시술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생리가 시작되면 과배란주사를 사용하지 않거나 혹은 주사를 2-3일 정도만 사용한 후 미성숙난자를 채취하게 됩니다. 채취된 미성숙 난자들을 체외에서 성숙을 시키고 수정을 시킨 후 가장 잘 발달된 배아를 이용해 이식을 시행하게 됩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 같이 과배란주사를 통해 난소과자극증후군과 같은 합병증이 생기기 쉬운 경우에 특히 유용합니다. 미성숙난자를 이용한 시험관아기시술은 다낭성 난소 증후군과 같이 적합한 환자분들께 적용되었을 때 가장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으므로 담당 교수님과 자세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시면 됩니다.

미성숙난자 시험관 아기시술 과정